본문 바로가기

리뷰&후기 끄적/먹은 後 리뷰

한통 280칼로리! 국산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라라스윗 민트초코 맛 내돈내산 리뷰! & 전에 먹은 헤일로탑과 비교 리뷰


 

 

지난번에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미국의 헤일로탑 아이스크림 제품을 리뷰한 적이 있다. 그떄 정식 수입된 3가지 맛 중 2가지인 캬라멜 씨 솔트 / 피넛버터 2가지 맛을 리뷰했었는데, 

요번에는 구글 광고로도 자꾸 떠서 내눈에 들어와버린 비슷한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라라스윗을 리뷰해본다! 

 

한통에 310칼로리!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헤일로 탑 씨 솔트 카라멜 내돈 후기 (HALO TOP)

 

한통에 310칼로리!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헤일로 탑 씨 솔트 카라멜 내돈 후기 (HALO TOP)

요 며칠 전 부터 이상하게 베라 아이스크림이 너무 땡겼는데, 솔직히 요즘 주전부리를 너무 많이 먹어서 살도 쫌 찌는 거 같고.. 이거라도 자제 하자 해서 최대한 참고 있었다. 그런데 내가 베라를 검색한건지 아..

hihiyu.tistory.com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헤일로 탑(HALO TOP) 피넛 버터 맛 내돈내산 후기, 1통에 330칼로리!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헤일로 탑(HALO TOP) 피넛 버터 맛 내돈내산 후기, 1통에 330칼로리!

지난번 헤일로 탑 씨솔트 카라멜 맛 이후로 저칼로리라는 매력 때문에 다른 맛도 궁금해서 주말 편의점을 찾아 피넛 버터맛을 구매! 한통에 310칼로리!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헤일로 탑 씨 솔트 카라멜 내돈 후기 (..

hihiyu.tistory.com

 

라라스윗 - 민트초코 맛 / 파인트 

라라스윗 /파인트 3통 = 23,900원

라라스윗은 현재 세븐일레븐에 입점해있지만 우리 집 근처에는 세븐일레븐이 없기에 인터넷을 통해 구매하였다. 특히 갠적으로 민초파이기에 민트초코맛이 궁금했는데, 민트초코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는 구매할 수 없고 무조건 라라스윗 공식홈페이지에서만 구매가능하다. 그밖에 커피맛 등 몇가지맛은 공식몰에서만 단독판매중이다. 

 

넷플릭스 보면서 먹으려고 준비한 라라스윗 민트초코맛! 

한통에 280칼로리이기에 헤일로탑보다는 더 낮은 칼로리를 자랑한다.

 

처음에는 상당히 딱딱한 편인데, 그 이유가 패키지에 같이 적혀있다. 설탕과 지방이 적기때문이라고 하며, 부드럽게 먹기 위해서 약 5~10분간 상온에 놔두는 것을 추천하였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헤일로탑의 그 샤베트같은 질감이 걱정되어서 일단은 빨리 뜯어보고 기다리기로 결정..!

 

참고로 칼로리는 100ml / 60칼로리 기준으로 포화지방이 7% -> 전체 한통 다 따지면 약 33.18%정도라고 생각된다. 

헤일로탑은 씨솔트캬라멜 / 피넛버터가 각각 100ml 기준 포화지방이 6%/7% 이기 때문에 비슷한 수준 

 

영양성분은 라라스윗, 헤일로탑 모두 비슷하지만 식이섬유& 콜레스테롤 부분이 아주 조금 더 헤일로탑이 높다. 

 

뚜껑을 열면 비닐막으로 가려져 있다. 민초단들이라면 독특하게 여길수 있는게 바로 '색' 

민트초코라고 하면 상징색 민트 컬러 베이스에 여기저기 초코칩이 박힌 이미지 인데, 생긴거만 보면 바닐라 혹은 쿠키 앤 크림이 연상되는 느낌의 비주얼 컬러이다. 

 

이 부분은 억지로 색소를 타거나 하지 않아 자연그대로의 색을 내었다고 한다. 그렇지만 민트 추출액 원액을 그대로 넣어 민트의 청량감은 그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한다. 

 

가까이에서 한컷 

일단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구매에 있어 걱정했던 점은 샤베트 같은 질감에 대한 걱정이였다. 지난번 헤일로 탑은 이 식감에서 너무 아쉬운 마음이였는데, 라라스윗은 그렇지 않았다. 보기에도 그렇지만 그냥 아이스크림과 별반 다를바 없는 비주얼, 식감을 가지고 있어서 헤일로 탑보다 좀 더 기존 아이스크림에 가까워진 맛이다. 

 

 

위에 상술한대로 민트 원액이 첨가되어 그런지 입안에 넣으면 민트맛이 그대로 난다. 중간중간에 초콜릿은 다크 초콜릿에 가까운 느낌으로 완전히 달지 않아서 잘 어울리고 좋다. 민트초콜릿칩 특성이 그대로 담긴 아이스크림이다. 

 

살짝 딱딱해서 그냥 먹기에는 어려웠고, 패키지에 적힌대로 살짝 기다렸더니 부드러워져서 먹기도 편안했다. 

집에 스쿱이 있다면 따로 떠서 그릇같은 곳에 담아서 먹어도 좋을듯 하다. 

 

라라스윗 민트초코 맛 총평

● GOOD

부족하지 않은 퀄리티의 민트초코맛! 저칼로리라고 식감이 좀 아쉽다던지, 맛이 아쉽다던지 하는것도 없다. 또 너무 달지도 않고 아주 적당하다. 거의 기존 아이스크림에 근접한 느낌.

 

● BAD

장점의 마지막 문장처럼 아무리 괜찮아도 기존 아이스크림에 '근접'에 불과하다. 사실 굳이 건강 걱정 안하면 배스킨 라빈스를 먹고 싶긴 하다.. 더 부드럽고 더 맛있으니까.. ㅋㅋ

 

하지만 살도 걱정되는데 아이스크림이 너무 먹고 싶다면? 이런 훌륭한 대체제가 있으니 시도해보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재구매의사는 10점 만점에  8점 지방과 설탕이 줄어 칼로리를 낮췄지만, 맛또한 조금은 낮아질 수 밖에 없는게 당연한 이치! 아이스크림은 땡기는데 살은 걱정될때 무조건 다시 찾을듯 하다. 맛이 먼저라면 당연히..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