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슈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정리하기


직장생활 PPT를 하다보면 이것저것 필요한 사진들이 참 많다. 내부 공유 용이라면 솔직히 구글링으로 어느정도는 커버가능할 수 있지만, 다양한 이미지가 필요하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이미지 사이트를 기웃거리게 되는게 현실.

 

그러나 자주 가던 프리큐레이션 이미지 사이트는 최근 접속이 안되고... ㅠ

매번 워터마크가 박힌 이미지를 쓰거나 돈 주고 구매할 수 없으니, 일의 능률은 올리고 퀄리티도 있는 저작권 걱정에서 자유로운 이미지 사이트를 정리해서 공유한다.  

 

디자인할때 꼭 필요한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1. 픽사베이 (https://pixabay.com/)

학생때부터 다양하게 이용하던 픽사베이.  100만개가 넘는 다양한 유형의 이미지를 보유하고 있는 이미지 사이트로 모두 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한것들만 모아놓았기에 부담없이 사용가능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한 후 오른쪽 FREE DOWNLOAD 초록 버튼 아래의 사진크기를 선택하고 Free Download 버튼을 눌러주면 OK

 

 

2. 프리픽 (https://www.freepik.com/)

픽사베이만큼 꽤 유명한 사진공유사이트로 전반적인 UI가 굉장히 잘 되어있다는 평가가 있다.

다만 프리픽에 있는 사진은 픽사베이 대비 전부 무료 이미지는 아니고 옆에 검색 옵션에서 Free를 꼭 체크해두고 검색해야 무료 이미지들이 서칭 된다.

 

 

3. 플리커(https://www.flickr.com/)

대한민국에서는 추억의 그 이름이 되어버린, 야후의 사진공유 커뮤니티. 학생때 역시나 자주 이용해 봤던 사이트인데, 전세계의 일반 유저들이 올린 가벼운 이미지들이 업로드 되어 있어서 완전 고퀄이 아닌 일반적인 느낌의 사진이 필요한 경우 이용했던 기억이 있다. 

 

전체적으로 요즘은 퀄리티도 좋은데다가 사진들이 참 많아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 상업적으로 쓰려면 역시나 검색 옵션에서 '상업적 이용 허용'을 선택 한 뒤 검색해야 사용가능한 사진들이 나온다.  

 

 

4. Let's CC (http://www.letscc.net/)

ccl콘텐츠 공유사이트로 저작권 관련 인터넷 개념이 활발해지면서 생긴 사이트. ccl이란 저작물 이용 허락, 저작권자가 저작물 사용 조건을 미리 제시해 사용자가 저작권자에게 따로 허락을 구하지 않고도 창작물을 이용할 수 있게 한 일종의 오픈 라이센스. 상업적 이용 및 콘텐츠 수정이 필요하다면 위쪽 빨간박스안에있는 체크박스 두개를 꼭 선택하고 이용해야 한다.

 

 

 

이렇게 4군데가 어느정도 많은 사람들에게 검증받은 저작권 걱정 없는 프리 이미지 사이트로 

오늘도 이미지 찾다 야근 및 밤샘을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