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슈

PPT만들때 참고했던 픽토그램 무료 사이트 한눈에 모아보기


디자이너 출신도 아니고 미술적 감각이 부족한 나에게 PPT 제작시 픽토그램이 도움을 준 적이 수도 없이 많다.

어떠한 요소를 표현하거나, 링크URL 등 특정한 기능을 넣을때 픽토그램 아이콘으로 한번에 간결하게 표현하는게 누가봐도 깔끔하고 다른 글이나 워딩을 넣지 않아도 되서 참 편하다.

 

픽토그램(Pictogram) 이란?

그림을 뜻하는 picto 와 전보를 뜻하는 telegram 의 합성어로 사물ㆍ시설 등을 사람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든 일종의 상징문자를 말한다.

출처 : 한경 경제용어사전

 

저작권 FREE ~ 무료 픽토그램 사이트

1. flaticon (https://www.flaticon.com/)

아마도 무료 픽토그램사이트중에서 가장 유명한 flaticon. 대략 230만개가 넘는 아이콘을 찾아볼 수 있지만, 한글 검색을 지원하지 않는다. 영어사전으로 원하는 단어를 일일히 알아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그정도로 방대하고 다양한 컬러 픽토그램도 많다보니 활용도가 높은편 아 그리고! 모든 아이콘이 무료는 아니다보니 꼭 무료인지 확인한 뒤 PPT 사용여부를 경절해야 한다.

 

 

2. thenounproject (https://thenounproject.com/)

개인적으로 자주 찹아갔던 픽토그램 사이트, 특정 컬러의 아이콘을 원할때에는 이쪽에서 받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 외에도 여러 픽토그램이 많기 때문에 자주 활용했던 사이트

 

 

3. iconfinder (https://www.iconfinder.com/)

여기는 월마다 돈을 내는 구독 방식의 사이트인데 아무래도 돈을 내는 만큼 컬러별 다운로드나 파일형태 지원 저작권 관련 내용등이 쓸만. 디자이너라면 한번 정도 둘러보기에 좋을 듯 하다.

 

 

4. icooon-mono (https://icooon-mono.com/#)

알려지기로는 일본쪽 사이트라고 하며, 약 6,000여개로 가지수는 적은편. 일본사이트다보니 일본어 혹은 영어로 검색해야 하는데, 일본어를 잘 한다면 사용해도 괜찮을듯 하다. 가지수는 적지만 ONLY 흑백 아이콘으로 욕탕 모양 등 이것저것 다양한 종류가 많아서 깔끔한 느낌의 이모티콘 사이트

 

다들 PPT 과제 및 업무들 무사히 마치고

좋은 결과 얻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