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슈

걱정없이 쓰는 7가지 저작권 무료 비디오 클립 사이트 모음.zip


 

 

바야흐로 영상의 시대.. 

이전에는 이미지만 무료로 잘 구해서 PPT 정리하면 되었지만 이제는 간략한 영상 정도로 

느낌을 구현해내는 것도 필요해지는 시대이다. 

 

저작권 무료 이미지 혹은 폰트의 경우, 나 역시도 많이 사용하고, 해왔고, 앞으로도 이용할 예정이기에 

다양한 정보를 접하며 살아가고 있지만, 무료로 받는 비디오 클립, 영상등의 사이트에 대한 정보는 부족했다. 

 

나중에 활용할 일이 있을지도 모르기에 이번에 한번 시간내서 정리해두기로 했다.  

혹시라도 짧은 클립이라도 필요하게 될 지 아무도 모르는 거니까 

 

기존에 정리해둔 저작권 무료 이미지 사이트, 폰트 사이트는 여기 ↓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정리하기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정리하기

직장생활 PPT를 하다보면 이것저것 필요한 사진들이 참 많다. 내부 공유 용이라면 솔직히 구글링으로 어느정도는 커버가능할 수 있지만, 다양한 이미지가 필요하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이미지 사이트를 기웃거리게..

hihiyu.tistory.com

걱정없이 쓸 수 있는 저작권 무료 폰트 사이트 눈누(noonnu.cc)

 

걱정없이 쓸 수 있는 저작권 무료 폰트 사이트 눈누(noonnu.cc)

PPT를 만들거나 디자인 작업을 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텍스트' 이 텍스트의 배치부터 색상 등 모든 요소가 다 중요하다보니 어떤 폰트를 쓰느냐에 따라 느낌이 180도 달라진다. 하지만 여기저기 사용..

hihiyu.tistory.com

 

저작권 걱정없는 비디오 클립, 동영상 사이트 모음 

1. COVERR

 

다양한 무료 라이선스 비디오 클립들이 존재하는 곳으로 유튜버의 추천을 통해 알게된 사이트다. 

활용도도 높고 퀄리티도 나쁘지 않아 많은 추천이 많은 곳. 

메인 페이지 하단에는 카테고리가 나누어져 있어 원하는 섹션으로 들어가 찾고자 하는 영상을 쉽게 찾을 수 있다. 

 

https://coverr.co/

 

Beautiful, Free Stock Video Footage For Your Homepage

 

coverr.co

 

2. 픽사베이 비디오 

가장 유명하고 많이 쓰는 곳이라면 역시 픽사베이 비디오라고 할 수 있겠다. 

픽사베이 자체가 무료 이미지로도 많이 찾는 곳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비디오로도 유입이 많은 듯 하다. 

 

특히 4K와 HD 버전 등 해상도면에서도 다양한 지원이 있다보니 유리하기도 하고, 한국어 검색도 지원되서 여러모로 편리하다. 

 

https://pixabay.com/videos/

불러오는 중입니다...

 

3. 픽셀스

모든 영상을 상업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며, 영상에 따라 4K 까지 지원이 가능하기도 하다. 

 

 

원하는 영상의 정보보기를 보면 자세하게 라이선스에 대한 고지도 확인 가능해 편하게 쓸 수 있다. 

 

https://www.pexels.com/ko-kr/

불러오는 중입니다...

 

4. 클립스틸

 

이름답게 짧은 비디오 클립들만 전문적으로 올라오며, 시네마그레프의 영상 (멈춰있는 사진 속에 일부 오브제만 움직이는 영상)도 취급한다. 짧은 영상들로 빠른 편집을 원한다면 이쪽을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https://www.clipstill.com/

 

CLIPSTILL - Mesmerizing FREE cinemagraphs for your marketing & website

 

www.clipstill.com

 

5. 비디보

비디보는 비디오 영상과 함께, 무료 BGM, 사운드 효과음 등을 같이 제공하는 사이트

유튜브 영상 중간 중간 편집 효과를 줄때 사운드 효과가 필요하다면 같이 알아보는 것도 좋겠다. 

 

단 중간중간 돈을 내야하는 프리미엄 소스들이 노출 되어 있으니, 잘 알아보고 쓰자 

 

https://www.videvo.net/

 

Free Stock Video Footage HD 4K Download Motion Graphics

Download Free Stock Footage and HD Video clips; Videvo offers a large selection of HD video clips, motion graphics and free stock footage.

www.videvo.net

 

6. 비들리

이 곳은 다른 사이트 대비 애니메이션 클립과 영상만 전문으로 업로드 하는 사이트. 

1주일마다 새로운 애니메이션이 업데이트 되는데, 기존 것들은 사라지기에 활용이 다소 어려운 부분은 있다. 

 

http://vidlery.com/

 

Free Animated Video Backgrounds For Your Homepage | Vidlery

Vidlery offers free animated video backgrounds for your homepage. No signups. No cost. No copyright. Download your favorite video and you are all set.

vidlery.com

 

7. 폰드5

비디보처럼 음악과 사운드 이펙트(효과음)을 같이 취급하며 다양한 종류의 영상이 많다. 

기본 검색시에는 유료클립들이 섞여 나오기에 무료인지 잘 파악하고 사용하여야 한다. 

꽤 다양한 금액대의 클립들이 존재해서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클립을 구할 수 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무료는 살짝 아쉬운 것들이 많다.. 

 

https://www.pond5.com//

 

Royalty-Free Stock Video and Music Library | Pond5

Search the world's largest video collection plus millions of music tracks, sound effects, motion graphics and images. Over 20,000 new videos added daily. Find the perfect media for your next creative project. Search now.

www.pond5.com


여기까지 총 7가지의 저작권 프리 동영상 클립 사이트를 정리해 보았다. 

대세가 영상 컨텐츠로 넘어왔고, 짧은 편집으로 리듬감있는 영상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이런 무료 클립 사이트를 활용할 날들이 더 많아지지 않을까 싶다.